에어팟 프로2를 사용하면서 주로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조작을 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에어팟 프로의 터치기능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에어팟의 스템을 터치해서 가능한 조작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 스템을 활용한 조작방법 알아보기
여기서 말한는 에어팟의 스템(Stem)이 뭔지 알아보고 넘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스템은 그 모양에서 비롯된 말인데요. 에어팟 프로의 아래로 길게 뻗어나온 모양이 식물의 줄기와 유사하기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고 하네요. 이 스템에는 터치제어를 할 수 있는 부분과 마이크 인식, 압력센서가 적용되어 있어서 착용 여부에 따라 음악을 재생하고 일시 정지하는 기능이 들어있어요.
에어팟 프로2의 주요 조작방법
재생, 일시정지 : 스템을 한 번 누릅니다. 음악이나 영상을 볼 때 일시정지 하거나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다음트랙 이동 : 스템을 두 번 누릅니다. 듣고있는 음악의 다음트랙으로 넘어갑니다.
이전트랙 이동 : 스템을 세 번 누릅니다. 음악의 이전 트랙으로 넘어갑니다.
음량 조절 : 스템을 위로 쓸어올리면 볼륨이 올라갑니다. 아래로 쓸어내리면 볼륨이 내려갑니다.
노이즈 캔슬링 – 주변음 허용 모드 전환 : 스템을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됩니다.
전화받기 : 전화가 왔을 때 스템을 한 번 누릅니다.
전화거절 : 전화가 왔을 때 스템을 두 번 누릅니다.
Siri 활성화 (설정필요) : Siri야 라고 말하거나 스템을 길게 눌러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Siri 기능은 아이폰 설정에서 Siri 및 검색 메뉴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머리 제스처 기능 (iOS 18에 추가될 예정) 도 살펴보면
사용자의 고개의 움직임에 따라서 ‘네’, ‘아니오’로 응답하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전화 받기와 거절, 알림 확인, 알림 닫기를 동작하게 한다고 하네요. 고개를 움직이는게 편한지, 아니면 스템을 터치하는게 편할지는 실제로 사용해 보고 판단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2의 조작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며 거의 반 필수품이 되버린 에어팟인데, 해당 기능들로 더 손쉽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